본문 바로가기

STORY 3. 부동산

[부동산] 평택 고덕 신도시 21년도 분양 하는 곳(LH청약센터,닥터아파트)

 평택 고덕 국제 신도시는 어디지?

 

고덕 국제 신도시는 평택에 있는 신도시입니다. 삼성전자가 평택에 사업장을 만들고, 엄청 큰 규모로 증설을 하시고 있는건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고덕 국제 신도시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끼고 있으며, 수도권 내에서 5번째로 큰 신도시입니다.
얼마 전에 개발계획을 15년만에 재수립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는데요. 계획이 재수립된만큼 살기 쾌적하고, 편리하고, 좋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저는 고덕 국제 신도시를 작년부터 눈여겨 보고, 청약을 다 넣었지만 하나도 당첨되지 않았습니다. 대장아파트인 EBC-1, EBC-2에 당첨되길 기원했지만 생각처럼 되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아직 고덕에 분양은 끝나지 않았답니다~ 21년에 분양하는 곳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고덕 국제 신도시 21년도 분양 예정인 곳은?

 

저는 분양 일정을 확인하기 위해 ①LH 청약센터, ②닥터아파트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두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공공분양(아파트) 2곳과 민간분양(아파텔) 1곳이 분양 예정이네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 고덕 신도시 21년도 분양 예정 ]

구분 위치 분양 분양시기 비고
아파트 A-54 공공분양 '21-06 LH 아파트
아파트 A-57 공공분양 '21-12 LH 신혼희망타운
아파텔 A-11과 Ab-10사이 민간분양 '21-06 반도유보라 오피스텔

공공분양인 LH 아파트들은 전용면적 59이하로 20평대 이하이네요. 그리고 민간분양인 반도유보라 아파텔의 경우에는 전용면적 59~84라고 쓰여있습니다.

 

분양 예정 하는 곳은 어떻게 확인하지?

 

저는 분양 예정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1)LH 청약센터, ②닥터아파트 두 사이트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어떻게 확인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LH 청약센터
①LH 청약센터 -분양ㆍ임대정보-공급계획-분양주택
이 곳에 들어가신 후에 지역을 선택하면 분양 예정인 LH주택 List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평택고덕국제화계획 Aa54가 6월에 공급하는걸 알 수 있어요.

②LH 청약센터 -분양ㆍ임대정보-공급계획-신혼희망타운
위와 마찬가지로 이 곳에 들어가시면 LH에서 공급할 신혼희망타운의 예정일을 알 수 있어요.

 

2) 닥터아파트
①닥터아파트 - 분양 -분양정보-분양계획
이 곳에 들어가신 후에 지역을 선택하면 분양 예정인 주택 List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반도유보라 아파텔이 6월에 예정인 걸 확인할 수 있지요.

청약에 당첨되는 것도 어렵고, 아파트를 살 수 있는 돈을 모으는 것도 참 어렵지만 꾸준히 공부하다 보면
'내집마련'의 기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이팅!

 

 

참고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