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1. 책 리뷰

[책리뷰]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로버트 기요사키)

제가 입사를 했던 17년도, 연수를 받던 당시 저의 회사 지도선배께서 이런 말을 하셨습니다. "난 요즘 주식으로 연 수익률 30%를 달성하고 있어." 그 선배께서는 재테크에 아주 빠삭하신 분이었습니다. 저는 재테크에 대해 하나도 알지 못하는 신입사원이었고, 어떻게 공부해야 선배처럼 재테크의 고수가 될 수 있을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선배께 물었습니다. "재테크 공부를 하고 싶은데, 어떤 것부터 하면 좋을까요?"

그러자 선배께서 "일단 로버트 기요사키의 책을 읽어"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선배 말을 듣고 나서 '로버트 기요사키'님의 책을 사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돈에 대한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전에 부모님께서 가르쳐 주신 교육과, 입사 전 받았던 정규 교육으로는 돈을 많이 벌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금융지식은 꼭 쌓아야 하는 것이라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저는 그의 책을 여러 권 읽고 나서, 20대에 이 책을 읽은건 정말 행운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게다가 입사 1년차에 읽었으니,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지금도 책을 읽어보라고 추천해주셨던 선배께 감사함을 느낍니다. 

 

 

이 책의 저자이신 '로버트 기요사키' 님은 1985년에 투자교육 및 금융컨설팅을 중심적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을 설립하셨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하신 투자 교육자' 이시지요. 오늘 리뷰하는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이전에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의 저자이시기도 합니다. 재테크 관련된 책에 '로버트 기요사키' 님의 책이 인용되는 경우가 참 많았습니다. 그만큼 정말 영향력이 있고, 돈을 버는 방향을 올바르게 알려주셨다고 생각됩니다.

 

 

'로버트 기요사키' 님의 책을 여러 권 읽어보면, 책의 방향이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한 두권만 읽어도 그가 독자에게 전하려고 하는 내용은 다 전해집니다.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이 책의 경우에는 5장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챕터 : 1) 지식, 2) 세금, 3) 부채, 4) 위험, 5) 보상

그리고 각 챕터에서 부자들의 경우에는 어떻게 하는지 , 돈을 어떻게 버는지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책을 다 읽고나서 한 번도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당장은 아니더라도 30대부터는 나의 또래보다 자산의 격차를 내기 위한, 경제적 독립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경제적 독립을 꼭 이루길 꿈꿉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가까운 지인들이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