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2. 재테크

[짠테크] CU 편의점에서 40~50% 할인받는 방법 (마감할인)

요즘은 어디에나 편의점이 근처에 있습니다. 저도 집 근처 편의점을 정말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CU에서 20년 11월부터 시작한 1.마감할인과 2.구독쿠폰을 통해 할인받는 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집 근처에 CU가 있어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 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 CU 편의점 할인받는 법 ]

1. 마감 할인 받는 법 (40~50% 할인)
① 마감할인 사용 방법
2. CU 구독쿠폰 이용하기 (20~30% 할인)
① 구독쿠폰 사용 방법
② 얼마나 써야 이득이 될까?

 

위와 같은 순서로 작성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마감 할인받는 법 (11/12 CU발표)

마감 할인은 CU의 그린세이브(일종의 환경 캠페인)의 일환입니다.
유통기한 임박한 제품에 대해 폐기하기 직전에 대폭 할인을 해서 판매를 하는 것입니다. 이마트에서도 저녁 늦게 가면 초밥, 치킨 등 음식 할인하는 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보통 4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실 유통기한 마감한 제품은 유통기한이 지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득이지요~

 

① 마감할인 사용 방법

CU의 마감할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스트오더' 어플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라스트오더' 어플에서 지역설정을 해 준 다음 지점 선택을 하면, 해당 지점에서 마감할인을 하는 품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품목 중에서 구매하고 싶은 품목이 있다면 구매를 하고, 해당 지점에서 바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 '라스트오더' 어플 다운로드 하기 → 지역설정/ 해당지점 선택하기

→ 원하는품목 구매하기→ 해당지점에서 물건 구입시 바코드 보여주기
※ 라스트오더 어플에서 CU 마감할인 사용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CU같은 경우에는 올해 6월부터 서울 일부 지역만 시범 운영을 했었고, 11/12에 전국 확대 운영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전국 확대가 된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품목이 아직 많지 않지만, 점점 더 품목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되며, 도시락이나 삼각김밥 사먹을 때 굉장히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 CU 마감할인 사용법 ]

※ 출처 : 라스트오더 어플


2. CU 구독쿠폰 이용하기

멜론, 유투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등등 구독하듯이 파리바게트나 CU 등도 구독을 통해 할인하는 제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CU의 쿠폰 구독은 11월 초부터 시작했는데요. 일정의 구독료 지불하면 한 달 이내 특정 제품군 할인쿠폰 N회 이용 가능합니다. 피, 도시락, 샌드위치, 샐러드, 요거트, 마카롱, 주스, 스낵 등의 구독 쿠폰이 있고, 구독 쿠폰 지불시 20~30%의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① 구독쿠폰 사용 방법

우선 '포켓CU'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어플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구독쿠폰'이 있는데, 원하는 제품을 클릭해서 구독 쿠폰을 매할 수 있습니다.
※ 구독 쿠폰은 정기결제와 1회결제를 선택할 수 있음.

② 얼마나 써야 이득이 될까?

도시락 구독 쿠폰으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도시락 구독 쿠폰은 4,000원/월 인데요, 한 달에 20%할인 쿠폰을 10개 쓸 수 있습니다. 5300원짜리 도시락 구매 20% 할인된 가격은 1,060원으로 한 달에 10개 구입 시 10,6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구독 쿠폰이 4,000원이니까 6,600원 정도 이득을 볼 수 있네요.

하지만 1일 1회로 제한이 있고, 한 달에 10개의 도시락을 사먹긴 조금 힘들 수 있지요. CU가 집 근처에 있고, 특정 제품을 자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구독 시스템이 굉장히 좋을거 같습니다.

 

[ CU구독쿠폰 상세 ]

※ 출처 : 포켓CU 어플

 

 

CU 편의점 할인 방법을 통해 다같이 절약해보아요 !